본문 바로가기

 

 

회사 생활을 하며, 체력이 예전 같지 않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급격히 찾아오는 노화와 사회생활을 하며 불가피하게 하는 흡연과 음주, 총체적 난국인 상황이 우리를 덮치는데요. 체력을 보충하고자 부랴부랴 운동도 등록하고 주말에 휴식도 취하며 이것저것 해봅니다. 그 중에서 가장 빠른 시일에 효과를 보여주는 것은 영양제인데요. 영양제도 종류가 많아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막막하지요? 2040 직장인에게 필요한 주요 영양제 5가지를 소개해드리니, 본인에게 필요한 것을 우선순위로 두고 골라보세요.

 

 

1. 다양한 영양을 제공하는 비타민

 

 

피로가 좀처럼 사라지지 않고, 눈은 침침하고 피부도 뒤집어진다면 종합비타민을 섭취하세요. 비타민 A는 눈 건강과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B는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 완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C는 잇몸과 피부 건강을 지켜주고, 비타민 E는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종합비타민은 식사 후 영양분을 에너지로 전환해주기 때문에 하루의 시작을 좀 더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에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타민 A는 시금치와 당근, 비타민 B는 콩과 버섯, 비타민 C는 과일 채소에, 비타민 E는 고구마와 올리브유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 혈액순환에 좋은 유산균

 

 

유산균은 장내 세균 층을 정상화합니다. 독소 배출을 하게 도와주고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독소 배출이 잘 되면 피부 건강뿐만 아니라, 여성기관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유산균은 위산이 적은 공복에 일정한 시간을 정해두고 찬물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도 알약 외에 평소 먹는 음식으로도 섭취할 수 있는데,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김치, 청국장, 요거트 등이 있습니다. 

 

 

3.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 D

 

 

사무실에서 일하는 모든 직장인은 햇빛에 충분히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비타민 D를 영양제로 섭취해서 부족한 것을 보충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여성들의 경우 외국인 여성들보다 유방암이 더 많이 걸리는 것이 비타민 D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D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으로 등 푸른 생선, 우유, 버터를 먹는 것도 비타민 D를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골다골증과 빈혈을 예방하는 칼슘과 철분 

 

 

칼슘은 치아와 뼈를 구성합니다. 칼슘은 마그네슘, 비타민D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가 더욱 좋습니다. 더불어 여성의 경우에는, 매달 생리로 인하여 철분이 많이 손실되므로 남성보다 철분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칼슘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신경을 안정시켜 휴식 과 숙면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저녁 식사 후 복용이 가장 좋습니다. 칼슘에 도움되는 음식은 우유, 두부, 멸치, 생선, 녹색채소가 있으며 철분에 도움되는 음식은 견과류, 해조류,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5. 피로회복에 좋은 실리마린

 

 

간 때문이야~ 모 제약회사 광고의 카피로 유명한 문구죠. 간은 알코올 분해, 해독 작용, 지방 유화 작용을 하는데요. 애주가이거나, 회식이 잦은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간을 관리하셔야 합니다. 간에 좋은 영양제는 “밀크시슬”이 있습니다. 비타민 B와 함께 섭취하고 식후에 복용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간에 도움 되는 음식은 사과, 아몬드, 커피가 있으니 알아둡시다.

 

 

직장인의 희로애락을 담은 드라마 <미생>에서 “꿈이 있다면 체력부터 길러라”는 대사가 있습니다. 결코 쉽지 않은 직장생활을 잘 해내려면 신체 건강부터 챙겨야 할 것입니다. 우선 영양제부터 점검해보세요. 그리고 좋은 영양제를 모두 먹으려고 하기보다는 나에게 필요한 영양제를 취사 선택하고 비용 또한 집중하고 싶은 영양제에 조금 더 투자하면 됩니다. 6개월 이상은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것은 진리입니다. 

 

출처: 식품 의약품 안전처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