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과 함께 금융의 미래를 향해 나아갑니다”

「제3회 삼성금융 오픈 컬래버레이션」 개최

- 14일부터 「제3회 삼성금융 오픈 컬래버레이션」접수, 4월 10일까지 모집
- 본선 진출시 3천만원 지원, 삼성금융 임직원과 협업해 솔루션 개발 진행
- 성장 멘토링, 정기모임 신설 등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강화

 


 

삼성 금융관계사들이 스타트업과 협력을 통해 미래 금융 혁신 사례 발굴을 이어갑니다.

스타트업과 협력해 혁신금융을 위한 신사업 개발 기회를 찾고 핀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된 「삼성금융 오픈 컬래버레이션」은 2019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21년 2회 대회까지 치르면서 대기업-스타트업간 협업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지난 2회 대회 동안 금융권 최대 수준인 635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실제 2회 대회 본선 진출 스타트업 대상 설문조사 결과 ‘금융사의 구체적인 니즈를 파악해 사업화 가능성을 높였다’, ‘삼성금융 협업부서의 높은 열정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이 이뤄졌다’ 등 삼성금융만의 차별화된 협력 과정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스타트업과 함께 금융의 미래를 향해 나아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3월 14일부터 4월 10일까지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기업을 선정하고, 이후 삼성금융과의 협력을 통해 솔루션과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올해 10월 발표회를 통해 최우수 스타트업을 가리게 됩니다

 
본선에 진출하는 13개의 스타트업은 3천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되며 4개월간 삼성금융과의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며, 각 금융사별로 1팀씩 선발하는 최우수 스타트업은 1천만원의 추가 시상금과 지분투자 기회를 부여 받게 됩니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삼성금융에서 제시하는 과제는 삼성금융 통합 앱 활성화를 위한 공통과제, 각 사별 특성에 맞춘 특화과제 12개, 삼성금융사에 제안하고 싶은 자유주제로 구성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지원/접수 : http://samsungfnstartup.com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